안녕하세요. 마인드블로우입니다.
오늘은 고도 토키오의 부의 추월차선을 리뷰하겠습니다.
사실 이 책에 대해서 리뷰하기 전에 조금은 웃픈 이야기를 하나 해드릴게요. 사실 저는 ' 부의 추월차선 '을 추천하는 인플루언서 ( 자청, N잡하는 허대리 등 ) 들이 정말 많았기 때문에 무심코 이 표지의 책을 집어들었습니다.
술술 읽히면서 딱히 어려운 용어도 없어 3시간만에 완독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난 후 제가 들었던 깨달음은 보통의 자기계발서의 내용과 강조하는 점이 그렇게 다르지는 않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뭐지..? 이 책이 도대체 왜 그렇게 사람들이 열광하는 것이지? 하고 다시 한 번 책의 저자를 보니....
' 고도 토키오 ' 라는 인물이 저자였습니다.
인플루언서들의 추천 책의 저자는 바로 ' 엠제이 드마코 ' 였구요. ㅠㅠ
제가 바보였던 것이죠.. ( ENTP 특징 )
같은 제목의 책을 다른 저자가 쓸 수 있다는 것을 저는 간과하고 말았네요..
그래도 상당히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기 때문에 저는 이 책을 진짜 ' 부의 추월차선 ' 을 읽기 전 입문용 서적으로 읽어봐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사실 자기계발, 경영 서적의 경우에는 어렵게 번역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가독성이 떨어져서 집중도 잘 안되고,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도 못하게 되고 그런 것이죠.. ( 대표적인 책으로는 클루지, 지능의 역설이 그 예입니다. )
이 책의 저자는 고도 토키오로 71년생입니다.
추오대학교 경제학부를 졸업한 후 도쿄의 회계 사무소에서 기업의 세무와 회계 지원 업무를 전담했습니다.
대형 기업의 마케팅 부서에 몸 담다가 이후 세계적인 경영 컨설팅 회사인 ' 아서 디 리틀 ' 에서 경영 컨설턴트로 활약했습니다.
2006년에 독립한 후, 부동산 투자 컨설팅 회사인 ' Premium investment & partners ' 를 설립했고, 2015년에는 ' (주) 에듀비전 '을 설립했습니다. 사업 개발과 부동산 투자 컨설팅에 손을 대는 한편으로는 비즈니스 스킬에 관련한 세미나, 강연, 자산 운용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위 인물 소개를 보니 회계, 부동산 일을 전담하며 회사생활을 하면서 체득한 노하우가 괜히 나온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자는 2가지로 이 책의 사람의 행동을 구분했습니다.
- 추월차선 : 오로지 일의 목적에만 집중한다. 목적 달성을 위해서는 모든 것이 선택지가 될 수 있다.
- 서행차선 : 그건 말도 안돼! 라고 생각한다. 고정관념, 터부에 속해있는 상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 노하우와 방법들이 수록된 책을 읽어보면서 저에게 영감을 주었던 구절을 적어보겠습니다.
아마 제가 여기에 적어둔 방법들만 숙지하셔도 앞으로 일을 할 때의 효율성과 부의 추월차선을 앞당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1. 환경정비 : Single task
- 퇴근하기 전, 다음 날 가장 중요하게 해야하는 서류, 일거리를 테이블에 둔 이후로 출근하라.
2. 고객으로부터 클레임이 걸렸을 때의 대처방법 : 상대방의 진짜 욕구를 파악해야 한다.
" 고객은 왜 클레임을 걸었을까? " -> 고객은 자신의 자존심에 상처를 입은 것이다.
고객의 마음은 이렇다.
' 내 말을 들어주었으면 좋겠다. '
' 내 말에 동의해주었으면 좋겠다. '
' 나를 소중하게 다루어주었으면 좋겠다. '
3. 흥정에 거절당했을 때, ' 조금 더 싸게 안될까요? '
- 거절당했다고 한 들 협상이 거절된 것이지 나의 인강성과는 아무 문제가 없다. 그러니 거절당하는 것을 두려워하지말고 할 수 있는 한 계속해서 거절해나가라!
4. 선언하기
5. 가장 중요한 일 먼저하기 : 우리는 모두가 완벽할 수 없다. 완벽주의는 포기하자.
6. 개인적인 감정에 휘둘리지 않기 : 싫어하는 상사를 이용한다.
- 내가 소속한 회사가 갖고 있는 경영 자원을 이용하여 성과를 내도록 하자. 회사가 제공해주는 강의, 도서, 업무 등을 활용하여 내가 성장할 수 있도록 1석 2조, 1석 3조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전략을 짜보자.
7.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듣다보면 상대방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어서 적절한 제안을 제시할 수 있다.
8. 남의 장점을 가져와서 내 것으로 만든 이후 시행착오를 줄여간다.
9. 상사의 업무 능력과 사생활을 구분한다.
- 연령불구하고 그 사람에게 ' 배울 수 있는 것이 있다면 뭐든 배워본다. ', 인격적인 호불호에도 개의치 마라.
10. 타인에게 고민상담하지 마라.
11.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라.
- 하루 7 - 8시간의 충분한 수면은 나에게 엄청난 체력 보충이 되어준다.
12. 점심을 과식하지 마라 : 과식을 하면 생산성이 떨어진다.
- 공복으로 인해 집중력이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만 먹어야 한다. 당신이 점심을 배불리 먹고 오후 내내 사경을 헤매는 것은 위와 같은 이유 때문이다.
13. 경험을 사는데 돈을 아끼지 마라 : 아웃풋은 지식과 경험에 근거한다.
- 경험이 빈약할 시에는 빈약한 아웃풋이 나온다. 따라서 독서, 여행, 사람들과의 친교모임을 가져라, 경험을 통해 지식의 축적을 쌓고 많이 생각하면서 시행착오를 겪을 필요가 있다.
14. 시간을 창출하는데 돈을 써라.
- 시간은 인생의 일부이기 때문에 지금 이 순간을 어떻게 보내는 것이 결국에는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의 문제로 이어진다. 즉 이 말 뜻은 내가 허투로 시간을 낭비한다면 내 미래는 부의 서행차선으로 가는 길이라고 할 수 있겠다.
15. 가설사고를 하는 습관을 들이자.
- 1. 이렇게 하면 이렇게 될지 모른다. -> 2. 해본다. -> 3. 결과가 이렇게 되었다. -> 4. 그 이유는 분명히 이럴 것이다. -> 다음부터는 이렇게 하자.
16. 이원론적 사고에서 탈피하기
- 흑/백 논리, 편 가르기를 좋아하는 이원론적 발상은 사고가 정지된 인간에게서 나타나는 전형적인 경향이다. 탄탄한 기초다지기가 1인자를 만든다.
17. 바로 기억한다.
- 본인의 행동과 그 직후의 결과를 상상해서 연결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그만큼의 불필요한 행동이 줄어들게 된다. 사진 촬영한 것처럼 기억해보자.
18. 나만의 승리패턴을 만드는 방법?
- 철저히 연마한다. 글을 잘 쓰려면 보이지 않는 상대의 심리를 잘 파악하여 그곳에 딱 알맞는 표현을 써야 한다. 우선 어떤 한 분야나 영역에서 성공 체험을 쌓아 본인의 성공 패턴을 확보해나가는 것이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이다.
쓰다보니 18가지의 방법들을 적게 되었네요..
사실, 위와 같은 내용들은 타 자기계발, 경영 서적에서도 충분히 강조하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읽기 쉽게 쓰여졌기 때문입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의 좋은 책이란 많은 사람들이 읽었을 때 쉽게 읽히고 쉽게 다음 페이지로 넘길 수 있는 책인 것 같습니다.
그런 점에서 위 책은 본격적인 ' 부의 추월차선 ' 을 읽기 전 기본기를 다지는 입문서로 생각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시간이 없는 분들은 제가 위에 정리해둔 18가지의 방법으로 이 책을 대신하셔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끝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큐어릴 PDF ? 재회는 커녕 돈만 날리는 내담자 특징 (0) | 2020.07.19 |
---|---|
언스크립티드 - 부의추월차선? 이 글 하나로 정리해드립니다. (0) | 2020.07.18 |
광고인의 생각 훔치기, 전혀 못 훔쳤습니다. (0) | 2020.07.08 |
[책 리뷰]타이탄의 도구, 이 책 뭔데 난리죠? (0) | 2020.04.01 |
심리학의 결정판, 책 클루지(Kluge) 리뷰!!! (0) | 2020.04.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