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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워즈? 7가지 몰라서 마케팅 돈날리는 이유

by Mindblow 2020. 8.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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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노마드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구글 애드워즈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에 대해 정리해두었습니다. 이거 모르면 경제적 자유는 꿈도 꾸면 안 됨.

 

 

반드시, 반드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마케팅 기법임으로 5분만 시간을 투자해서 읽어보시길 -

 

 


 

대기업 / 스타트업은 구글이 향후 10년간 절대 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구글은 우리나라 온라인 시장의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구글 

 

 

구글 애드워즈는 전 세계적으로 갖아 인기 있는 PPC ( Pay per click model ) 광고 시스템입니다. 이는 광고주의 광고를 사용자가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수수료를 지불하는 온라인 마케팅의 한 방식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자동적으로 검색을 해서 방문을 유도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의 사이트 방문을 광고주가 구입할 수 있도록 기획한 모델입니다. PPC 모델의 대표적인 한 예로는 구글과 네이버가 있습니다.

 

 

이런 플랫폼을 사용할 경우 쇼핑몰과 제휴 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상품이나 본인의 상품 및 서비스 광고를 구글 검색 엔진과 파트너사 < 커뮤니티 / 국내 언론 사이트 등 >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광고 예시

 

위와 같은 예시에서 보듯이 애드워즈는 유저가 < 아트라상 >과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해볼 때 광고주 < 개인, 법인 >가 등록한 광고를 구글 검색창에 노출시켜줍니다.

 

 

결과적으로 마케터는 광고주로서 애드워즈 광고 시스템을 통해 등록한 광고 사이트가 클릭될 때마다 일반 사용자를 의도한 랜딩 페이지로 유입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유입시킬 때마다 구글에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구글 애드워즈라는 도구를 사용해서 본인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명심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디지털 도구를 정확하게 이해한 후 어떻게 목표를 달성해야 할지 전략적으로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래의 정리해둔 7가지 질문을 통해 전략을 점검해보실 수 있습니다. 

 

 

< 7가지 전략 >

 

 

1. 구글 검색 엔진 사용자들의 < 나이/ 성별 / 지역 > 등의 특징은? 

 

 

2. 구글 애드워즈의 로직은?

 

 

3. 어떤 서비스와 제품을 홍보할 것인지? 

 

 

4. 해당 제품을 주로 찾는 사람이 누구일지? 

 

 

5. 어떤 키워드를 설정할 것인지?

 

 

6. 구글 검색 엔진의 키워드 경쟁 상황은? 

 

 

7. 애드워즈에 투자할 수 있는 나의 하루 / 일주일 / 한 달 예산은?

 

 

위 7가지 질문에 대해 직접 메모하면서 전략을 세우고 반복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걸 왜 해야 하는지 의문이 생기고 질문에 답하는 것이 귀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개인이 기업처럼 움직여야 하는 2020년 시대에는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마케팅 접근 방법이 필수적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신 후 1달, 1년 후의 결과가 크게 차이 날 수밖에 없습니다. 

 

 

본인의 방향과 최종 목표를 진지하게 고민하며 메모하고 어떻게 접근할 지 청사진을 그려보시기 바랍니다.

 

 


 

 

P.S 오늘의 한 줄 요약

 

- 구글 애드워즈 공부하면 네이버 키워드 광고까지 마스터한 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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