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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7가지 몰라 돈과 시간낭비하는 이유

by Mindblow 2020. 8.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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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하는 분들 또는 마케터 분들이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2020년 7가지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입니다. 초보자도 알기 쉽게 설명해두었으니 끝까지 읽어보신다면 분명 유용한 정보를 얻게 되실 겁니다.

 

 


 

1. 중요해진 시각화 

 

 

최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영상 컨텐츠들의 중요성은 10명 중 10명이 공감할 정도로 중요해졌습니다. 이렇게 인터렉티브하고 비주얼적인 요소의 사용은 적합한 콘텐츠나 메시지의 스토리를 구독자에게 ' 흥미롭게 '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전보다 더 강하게 구독자들에게 받아들여집니다.

 

 

이렇게 될 경우 영상 플랫폼들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는 것이죠. DPI ( Digital Power Index )는 유튜브 구독자수, 페이스북 팔로워수, 검색량, 누적 조회수, 네이버 검색량, 버즈량, 광고 입찰가 등을 반영해서 계산한 결과입니다. 유튜브의 영향력이 압도적으로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2. 마이크로 모멘츠 마스터 

 

 

스마트폰의 보급화로 생긴 단어입니다. 생필품을 구매하는 소비 행위, 쇼핑하는 행위, 요리 레시피를 찾아보는 팁까지 모두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제품에 대해 찾아보기 때문에 그 순간들을 잘 분석해서 그곳에 적합한 광고들이나 마케팅 콘텐츠들을 제공해야 한다고 발표합니다. 

 

 

실제로 연구 결과 중 96%의 사람들이 소비 관련된 내용을 찾기 위해 스마트폰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성공적인 브랜드들은 적합한 순간에 적절한 정보를 가장 필요하는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서 이런 마이크로 모멘츠 니즈를 예상해서 대처하고 있습니다.

 

 

3. 고객 맞춤형 중심의 컨텐츠

 

 

콘텐츠는 마케팅 계획을 세울 때 가장 중심이 되어야 합니다. 이는 각 고객들에게 맞춤형 경험을 제공해야 하는 중요한 마케팅 목표와도 연결되어있습니다.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기획할 때마다 절대 빠지면 안 되는 질문이 있습니다. 

 

 

' 고객들의 특정 요구가 완벽하게 제공되고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

 

 

이 질문의 핵심은 기존의 정적인 콘텐츠에서 동적인 콘텐츠로 바꾸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신규 방문자가 홈페이지를 방문했을 경우 그 사람과 대화하는 메시지는 기존의 고객에게 전달하는 메시지와는 달라야 합니다. 

 

 

새로운 방문자를 해당 사이트에 지속적으로 머물게 하기 위해서는 매력적인 메시지가 담긴 콘텐츠와 멋진 기성품 스냅샵이 함께 전달되어야 합니다. 기존의 고객 같은 경우 최근 구매 기록이나 방문 기록을 기반으로 해당 고객의 특정 요구사항에 알맞은 개별메시지를 준비하거나 기존 메세지를 철회할 수 도 있어야 합니다.

 

 

 

 

4. 네이티브 광고의 가시성

 

 

적절한 잠재 고객에게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노출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네이티브 광고가 필수적입니다. 일반적으로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강하기 때문에 네이티브 광고를 통해 자연스럽게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여기서 제품에 스토리를 녹이거나 거부감을 줄이는 형태로 사람들의 반응을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핵심은 별로 상관없는 내용에 억지로 네이티브 광고를 넣는 것이 아닌 실제로 해당 콘텐츠를 보는 방문자들이 정말 필요할 때 적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프리미엄 네이티브 광고의 CTR 은 기존의 디스플레이 광고의 4배의 달합니다. 네이티브 광고는 PC 보다는 스마트폰에서의 참여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인플루언서 키우기

 

 

해당 브랜드의 충성 고객이 있다면 그들은 브랜드 인지도를 내고 입소문을 내줄 수 있는 강력한 팬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지 고객들을 강력한 인플루언서로 변화시킬 수 있을까?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잘 파악하고 그것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들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대안책을 제공한다면 쉽게 브랜드 충성도를 올리실 수 있습니다. 바로 < 고객과 공감하기 > 단계를 거친 후 고객의 문제를 조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이죠.

 

 

인지도 재고와 브랜드 확산에 도움될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얻고 싶다면 우선 마케터는 이 그룹에서 얻을 수 있는 장점들을 파악해야 합니다. 여기서의 핵심 포인트는 본인이 관심 있는 사람들이나 지인에게 브랜드에 대한 후기나 긍정적인 의견을 들려주는 것입니다. 소비자들이 어떤 것을 이야기할지 상상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스노볼 효과를 알 것입니다. 브랜드에 만족한 고객은 본인뿐만 아니라 친구, 지인, 가족들에게도 좋은 영향력을 전파시킵니다. 이 그룹들이 브랜드를 직접 사용할 때 더 감탄하면서 입소문은 지고 이런 주기가 계속해서 이어지는 광고 기법을 뜻합니다.

 

 

6. 적절한 데이터로 변환하기 

 

 

적절한 데이터를 갖고 있을 경우 마케터는 고객의 행동을 예측하고 가장 올바른 마케팅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2년 전부터 소비자의 실시간 응답은 이전보다 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며 관련된 데이터를 얼마나 적절한 툴로 분석하는 지도 중요 지표가 될 겁니다.

 

 

7. 콘텐츠 개발자에게 투자

 

 

다양한 잠재 고객 확보와 독특한 컨텐츠 개발을 위해서는 경험이 풍부하고 능력이 많은 작가를 찾아야 합니다. 긍정적인 입소문으로 기존의 고객군을 충성 고객으로 변화시키면서 더 많은 잠재 고객들을 불러올 수 있는 강력한 콘텐츠를 개발해서 홍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작가들은 단어를 창조적이고 완벽하게 다루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조금 어렵겠지만 위에 정리해둔 7가지 단어들만 모두 숙지한다면 디지털 마케팅 세상은 모두 익히신 것과 같습니다. ^^ 

 

 

용어가 어려워도 2번, 3번 읽어보신다면 100%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이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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